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식품기업·협회 만나 농업과 상생협력 방안 모색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농업과 식품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010() 농식품부에서 농식품 상생협력추진단(이하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농식품부는 지난 5월 농업과 식품산업의 연계를 촉진하여 상생협력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 지자체, 협회, 유관기관 등 21명으로 구성된 추진단(단장: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을 출범하고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는 농업과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대상, 신세계푸드, 아워홈, 오뚜기, 오리온, 콜마비앤에이치, 해태가루비, 씨제이(CJ)제일제당, 씨제이(CJ)프레시웨이 등 9개 기업과 관련 협회 등이 참석하였다. 이들 기업은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한 상생 제품 개발, 수입 농산물 국산 대체 등 다양한 상생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농업과 식품기업 간 상생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올해 시범 구축되는 계약재배 정보 플랫폼과 표준약정서 등에 관해서도 소개하며 기업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도록 독려했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은 농가와 식품기업의 상생협력은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기업은 고품질의 농산물로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상생할 수 있다.”라면서, “상생협력 확대를 위한 식품기업과 협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캥거 칼림바 고급 올솔리드 마호가니 플레이트 (NM05)
칠성상회
화물차 자동바 짐바 소형 깔깔이바 25mm x 3m
칠성상회
집게형 투명 쇼클립 메모홀더 소 명함꽂이 가격표꽂이
칠성상회
나무저금통 (굴러가는 자동차) 열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