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추석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현장점검

btn_textview.gif


추석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현장점검

2차관, 대규모 다중이용시설 전기안전관리 현장점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최남호 2차관은 913(), 추석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대규모 다중이용시설(홈플러스 야탑점) 방문하여 전기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업계 및 전기안전관리 관계자 등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대형마트 등 대규모 다중이용시설은 명절을 앞두고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화재 발생 시 자칫 대형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금번 현장점검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인파 밀집지역 내 위치한 다중이용시설의 전기안전관리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이를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최남호 2차관은 전기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전기재해취약 요소를 전에 발굴하고 위험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이를 위해 정부는 주택·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을 강화하여 전기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각자의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유관기관 및 관계자들에게는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한 전안전 예방관리를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산업부는 추석연휴(9.14~18) 기간 동안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와 함께 비상대응반(전기: 1588-7500, 가스: 1544-4500)을 운영하여, 국민들이 전기나 가스 시설의 고장 등으로 겪는 불편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