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진로 체험교육 지원 맞손

btn_textview.gif

- 12일, 농업과학 분야 진로 체험 업무협약 체결

- 전국 농업과학 분야 관심 학생 대상… 체험활동, 현장 교육 지원 및 교류 강화하기로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9월 12일,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농업과학 분야 진로 교육 · 진로 체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진로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농업과학 분야 진로 교육에 필요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원활한 교육 환경 조성 등 지원체계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과 4개 소속기관은 참가 학생 나이에 따라 현미경 관찰, 디엔에이(DNA) 분리 동정, 식물표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구 현장 견학 기회를 늘려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도울 계획이다. 2018년 교육부 ‘교육 기부 진로 체험기관’으로 인증받아 진로 체험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농촌진흥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업과학 분야 진로 체험교육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체험 프로그램 검색 및 참가 신청은 9월 12일부터 교육부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실제 프로그램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국 연구관리과(063-238-0803)로 문의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김병석 연구정책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업과학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학생들이 진로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