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국표원, 장애인기업 지원에 힘 보탠다

btn_textview.gif


국표원, 장애인기업 지원에 힘 보탠다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 이하 국표원)96()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와 장애인기업(장애인이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의 수출 촉진, 국내외 인증지원 등 경제활동 지원 인프라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2년 기준 장애인기업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22년 우리나라 장애인기업 수는 16.5만개, 매출은 75.1조원으로 ’20년 대비 각각 42.8%, 60.1%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특히, 어려운 글로벌 경쟁환경 속에서 장애인기업의 수출은 작년 기준 86백만달러로 지난 5년간 146% 증가하였다.

이러한 급성장에도 불구하고 장애인기업은 국내외 인증획득 등을 통한 판로확보, 해외 기술규제 등 각종 규제·절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 기술규제 애로 해소 등 지원, 장애인기업의 국내외 인증획득 지원, 장애인 편의 표준 개발 및 장애인기업의 표준인증기술규제 정보 접근성 제고, 장애인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진종욱 국표원장은 이번 협약이 기술규제 등으로 해외 및 공공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많았던 장애인기업의 애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장애인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SL-M2070FW 삼성 슈퍼재생토너 흑백
바이플러스
이케아 SAMLA 삼라 수납함 투명 보관함 28x19x14cm 5L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