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청소년 감독들의 작품 만나보세요…25일 미디어대전

2019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포스터

2019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포스터

서울시는 2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9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갖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번 대전은 ‘나에게 시작된 변화, 사춘기’라는 특별 주제와 자유주제로 접수된 총 6개 부문 (영화, 다큐멘터리, 공익광고, 애니메이션, 사진, 웹툰)으로 나뉘어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총 374편의 작품 중 46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대상작들은 서울시장상, 여가부장관상, 영화진흥위 등의 기관상과 대학 총장상 등의 30개 처에서 수상하게 된다.

올해 눈여겨봐야할 작품으로는 양혜리(청소년) 감독의 ‘청소년 비건(vegan)과 논비건(non-vegan)의 대화’다. 이 작품은 ‘채식을 하는 청소년’이라는 신선한 화두를 던지고 있다. 우리 사회 청소년들의 자기결정권과 제도적 벽 사이에 선 청소년들의 고민을 담아냈다.

심사에 참여한 각 분야의 심사위원은 올해 특히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작품 접수가 두드러진다고 평했다.

접수된 작품을 살펴보면 학교 폭력, 자살, 대입 정책, 청소년 노동법, 성 정체성, 미혼모 등 넓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청소년 제작자들의 시선과 고민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청소년미디어대전 시상식 이후에는 청소년 제작자들과 심사위원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축하 행사가 마련된다.

엄연숙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 미디어 제작자들을 위한 축제 인만큼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며 “청소년의 다양한 미디어 창작 활동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목소리로 작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시립청소년 미디어센터 070-7165-1013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0 Comments

태영 EVA 폼 양면 테이프 2T 25mm x 10M
칠성상회
닥쏘오토 벨크로 코일매트 확장형 더뉴 그랜져IG FACE LIFT 포함 1열2열 세트
칠성상회
종이나라 교육용스티커 표정 10매입 꾸미기스티커
칠성상회
브롤스타즈아크릴키링 미스터P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