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동행축제와 함께 세계(글로벌)시장 개척, 베트남 현지 수출상담 1,288만 달러 성과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롯데마트(대표 강성현)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29일(목) 11시부터 18시까지 진행한 ‘9월 동행축제’ 수출상담회가 총 1,288만 달러(한화 약 171억원) 규모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4 동행축제 with lotte”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는 아세안 시장개척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소상공인 80개사들이 6개 국가* 현지 구매업체(바이어) 80개사에게 에센스, 쿠션 등 K-화장품(뷰티) 제품과 K-식품(푸드), 생필품 등을 선보였다.
 
*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이 날 총 420건의 상담을 실시하여 6개사*(25만 달러)가 현장에서 즉시 업무협약 성과를 올렸으며,
 
* 동구밭, 서민프레시, 에스피컴퍼니, 메이페어, 워터웰, 에이플렉스글로벌
 
특히, 워터베리어 썬스크린 제품을 선보인 뷰랩코리아는 베트남 구매업체(바이어)와 53만 달러 규모의 현지 수출 구두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성과를 나타냈다.
 
롯데마트 베트남 현지 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스피컴퍼니(베이비 쿨 냉감매트 제작) 박민철 대표는 “이번 동행축제를 통해 현지 베트남 롯데마트에 진출이 가능해졌다”며, “더 많은 중소·소상공인들에게 해외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중기부 내수활성화추진단 이정훈과장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현지 바이어를 포함한 여러 구매업체(바이어) 분들이 한국 화장품(뷰티)제품을 보러 왔다며,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표현해주셨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우리 제품들의 수출역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한편, 중기부는 이 날 수출상담회에 앞서, 동행축제 개최 이래 최초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막식을 개최하였으며, 7일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점 1층과 지하1층 마트에서 각각 우수 소상공인 반짝매장(팝업스토어)와 판촉행사를 운영 한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