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글로벌 탤런트 페어’에서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자

btn_textview.gif


글로벌 탤런트 페어에서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자

- 국내 대표 글로벌 일자리 채용 박람회 ‘2024 Global Talent Fair’ 열려

외투·해외 기업 등 400여 개사 참여, 반도체·이차전지 등 첨단기업 채용수요 높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 이하 고용부)는 공동으로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 8 27()부터 8 28()까지 2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글로벌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존 3개 박람회*가 통합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인 기업 400여 개사가 참여한다.

* 산업부: 외투기업채용박람회, 외국인유학생채용박람회/ 고용부 : 글로벌일자리대전(해외취업)

특히, 올해 행사는 첨단산업에 대한 청년구직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 등 첨단산업 기업 중심으로 구성한 첨단산업 채용관을 신설했다. 또한, 청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춘 구직 활동과 참신한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재 서포터즈를 출범(7)하여 기업 현장 방문 취재, 구직 정보 공유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1:1 채용면접과 상담, 취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 취업특강, 현직자 취업 성공사례, 채용설명회 등 다양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기업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외투기업과 해외기업의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한국은 최근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공급망의 핵심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우수한 인적자본은 한국의 투자매력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하면서, “파리올림픽에서 우리청년들이 보여준 것처럼 청년 구직자들도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제무대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고용부 이정식 장관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기업에는 중요한 인재를, 청년에게는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서로 상생하는 박람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정부는 글로벌 경쟁에서 기업이 성과를 내고, 청년이 꿈을 이루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뛰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태영 EVA 폼 양면 테이프 2T 25mm x 10M
칠성상회
닥쏘오토 벨크로 코일매트 확장형 더뉴 그랜져IG FACE LIFT 포함 1열2열 세트
칠성상회
종이나라 교육용스티커 표정 10매입 꾸미기스티커
칠성상회
브롤스타즈아크릴키링 미스터P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