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센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btn_textview.gif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센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가칭)청년미래센터 정식 명칭 공모(8.27.~9.10.) 진행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8월 27일(화)부터 9월 10일(화)까지‘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 명칭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 인천, 울산, 충북, 전북 4개 광역시·도*에서 가족돌봄청년, 고립은둔청년만을 전담으로 지원하는 (가칭)청년미래센터가 각 개소하였으며, 센터 개소에 앞서 먼저 오픈한‘청년ON’(www.mohw2030.co.kr) 사이트로 도움을 요청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개소 직후 바로 상담을 시작하였다.


 * 청년미래센터 운영기관 : (인천 미추홀구) 인천사회서비스원, (울산 중구) 울산복지가족진흥사회서비스원, (전북 전주시) 전북사회서비스원, (충북 청주시) 충북기업진흥원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이 막막함을 느낄 때 주변에 도와줄 어른이나 친구에 조언을 구하는 것처럼 편하게‘청년ON’ 사이트나 (가칭)청년미래센터로 방문하면 된다는 것을 넓게 알리고 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개최되었다.


  센터의 새로운 이름은 ▲가족돌봄청년과 고립·은둔청년 대상 전담 지원기관임을 함축하면서, ▲현재 어려운 상황의 청년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는 동시에 잠재력을 믿고 지속 응원하는 든든한 친구 같은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름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전문가 사전심사 ▲2차 일반 청년 대상 투표, ▲3차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여 최종 결과는 9월 27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김상희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우리 청년들이 사회에 진출하면서 부딪힐 수밖에 없는 실패나 어려움으로 막막함을 느낄 때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는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길 부탁드린다”라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청년들이 순간의 어려움을 딛고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가족돌봄·고립은둔 청년 전담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공모 신청은 9월10일(화)까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또는 

청년ON(www.mohw2030.co.kr) 사이트에서 공모전 내용을 확인한 후, 이메일 (mohw2030@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붙임>  1. 공모전 참가 신청서(개인용)

           2. 공모전 참가 신청서(팀용)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4. 저작원 이용 동의서

<참고>  1. 공모전 포스터

           2.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지원 시범사업 개요

           3.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지원 시범사업 포스터

           4. 청년ON 사이트 고립은둔 정도 자가진단 화면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