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질병관리청]질병관리청장, 영등포구보건소 현장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8.26.월)

btn_textview.gif


질병관리청장, 영등포구보건소  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 여름철 호흡기감염병 유행 대응, 고위험군 보호 현장 노력에 감사 전해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이 8월 26일(월) 서울시 영등포구 보건소를 방문하여 최근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및 치료제 추가 공급에 따른 대응·관리 상황을 확인하고, 일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송은철 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 최윤정 보건소장 등이 참석하여 최근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지영미 청장은 서울특별시 및 영등포구 보건소의 관계자들에게  "노인요양시설 등에 감염관리 방법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환자발생 초기**부터 적절하게 신고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고위험군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종사자·보호자·방문자 마스크 착용,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시설 방문 자제 및 종사자 업무 배제 권고, 환기 지속 등

 ** 7일 이내 2명 이상 환자 발생 시 보건소로 신고


  또한, ’24~’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은 고위험군(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등)에 접종을 권고하고 비용을 지원할 예정으로, "의료기관 및 요양시설 등에서 인플루엔자와의 동시 접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 및 사전 점검 등 접종 준비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영미 청장은 금일(8.26.) 코로나19  치료제 17.7만 명분이 국내로 입고되어 이번 주 내로 공급이 정상화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현장에서 치료제가 고위험군에게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신속히 대응해 준 보건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