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제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열려

btn_textview.gif


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열려

- 산업계의 전국체전, 품질분임조 2982,600여명 참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과 경기도(도지사 김동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가 주관하는 50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24.8.26.()부터 8.30.()까지 5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75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50회를 맞이하는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는 산업현장의 품질혁신 주역인 근로자들이 18개 부문별 현장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8.26.() 개회식을 시작으로 8.30.()까지 5일간의 대장정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지난 5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예선대회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예선을 거처 선발된 298개팀의 2,600여 명의 분임원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18개 부문별 경연 결과에 따라 금··동 메달 순위를 정하고, 수상팀에 대한 시상은 오는 1120() 개최되는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재준 수원시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산업계의 품질경영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고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을 적용하기 위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신제품개발(NPD) 부문이 신설되었고, 기존 사회적가치창출부문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으로 개편되었다.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은 개회식 축사를 통해 산업 대전환 시대, 글로벌 품질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협력을 통해 높은 성과를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품질혁신 성과를 돌아보고, 참여한 기업의 우수 품질혁신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품질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참고1. 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개요

2. 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주요일정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