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촌살이 아이디어맨은 바로 나!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이하 농진청)은 농촌관광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개최한 2 농촌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세종대학교 팀이 제안한 옥천에 웰(well) 일이슈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고 국립농업과학원,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학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2030세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찾고 머물고 싶은 농촌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제2회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농촌자원의 가치발굴이란 주제로 610일부터 731일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한 결과 총 31개 학교, 59개 팀이 참여하였고, 웰니스, 촌캉스 및 워케이션 등 최근 농촌과 관련된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접수되었다.

 

  접수된 59건에 대해 주제 참신성, 내용 완결성, 정책 활용성 등에 대해 87일 서면심사를 통해 9개팀을 선정(아디이어 제안서 8, 논문 1)하였으며, 22일 발표심사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하였다.

 

  대상으로 선정된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김일수, 정유진, 정윤화)옥천에 웰(well) 일이슈는 지자체(옥천군)-직장인기업의 상생을 목적으로 교류형(사찰음식), 휴식형(한방스파), 운동형(숲길 걷기) 등의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역화폐 사용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농촌소멸 위기 극복 방안을 제안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2개팀)서울대학교 마을 빈집 세끼”, 건국대학교 폐교를 활용한 농촌 반려동물 훈련 캠핑이 선정되었다. 우수상(6개팀)강원대학교 농촌 마을호텔, 올리빌”, 서울대학교 뚜벅이어도 괜찮아, 뚜벅촌”, 한양여자대학교 스마트폰은 끄고 농촌에서 놀자”, 경희대학교 온새미로”, 제주대학교 농촌의 민족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한양대학교 농촌관광 상호작용의 정서 및 행동 효과 분석:사회교환이론 중심으로가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었다.

 

  대상 1개팀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2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은 농촌진흥청장상과 각 15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은 국립농업과학원장상 2개팀, 한국농어촌공사장상 2개팀, 한국관광학회장상 2개팀 등 총 6개팀에게 수여되며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시상식은 830일 양재 에이티(aT) 센터에서 개최되는 창농 귀농 박림회 에이(A)팜쇼에서 있을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고은 농촌경제과장은 농촌관광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면서, “앞으로 농촌을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더 많은 청년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제2회 농촌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작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