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슈퍼 을(乙) 프로젝트 본격 추진

btn_textview.gif


산업부, 슈퍼 을() 프로젝트 본격 추진

한국판 ASML을 만든다

- 전용 슈퍼 R&D, 슈퍼 패스, 슈퍼 성장 패키지 등 집중 지원

- ‘24.4분기 슈퍼 을 소부장 기업 성장 지원전략발표


정부가 글로벌 공급망의 절대 강자인 슈퍼 을 소부장 기업육성을 위한 방안을 본격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8.20.() ()이오테크닉스에서 장관 주재로 슈퍼 을 프로젝트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PI첨단소재, 자화전자 등 국내 주요 소부장 기업과 KOTRA, 산업기술기획평가원, 산업기술진흥원 등 유관기관이 참석하였다.

슈퍼 을 기업은 모방할 수 없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공급망에서 핵심 지위를 확보한 시장 주도 기업을 의미하며 극자외선 노광장비를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네덜란드의 ASML이 대표적인 슈퍼 을 기업이다.

산업부는 우리 소부장 기업이 글로벌 슈퍼 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슈퍼 R&D, 슈퍼 패스, 슈퍼 성장 패키지 등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세계 최초최고의 공급망 핵심 급소 기술 개발을 위해 전용 연구개발(R&D)지원한다. 기술시장투자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슈퍼 을 R&D 진위원회에서 기업의 연구개발(R&D)성장전략 로드맵을 평가해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선행기술(2) 상용화 기술(3) 후속 기술(2) 7년간 통합 연구개발(R&D)을 지원하게 된다.

연구개발(R&D)의 조기 상용화와 글로벌 시장 확보를 위해 특허표준, 인증, 글로벌 수요기업 발굴 및 수출 지원사업을 연계한 슈퍼 패스도 운영한. 특히 3(三極, ·EU·일본) 특허 확보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요기업 대상 해외 양산 성능평가도 우선 지원한다. KOTRA의 시장 조사, 글로벌 파트너링(GP)센터 등 수출 지원사업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투자, 세제, 인프라 등 슈퍼 성장 패키지도 마련한다. ‘25년에 슈퍼 을 성장 펀드조성을 추진하는 한편, 세제, 소부장 특화단지 테스트베드, 디지털 소재 개발 서비스 확충 등 슈퍼 을 기업 성장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덕근 장관은 슈퍼 을 기업의 DNA에는 과감한 도전, 개방형 혁신, 끊임없는 투자가 녹아 있다고 언급하면서 우리 소부장 기업이 글로벌 공급망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과감하고 신속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산업부는 업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추가 대책을 발굴하여 올해 4분기 소부장 경쟁력 강화 위원회에서 슈퍼 을 소부장 기업 성장 지원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점보책꽂이 4단 42115 시스맥스
칠성상회
스마토 연료통 JCH-20L 기름통 연료보관통 휘발유통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