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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SPC 던킨, 로컬 매장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메뉴 인기 폭발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올해 부산과 인천 지역에 오픈한매장 한정으로 지역 명물이나 특산품, K-Food를 활용해 출시한로컬메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던킨은 2021년부터 브랜드 혁신을 꾀하는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 프리미엄 제품을선보이는 특화 매장을 지속 확장해 왔다. 트렌디한 디저트를 찾는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특화 매장이인기를 끌었고, 이에 힘입어 프리미엄 제품과 매장 한정 제품을 선보이는던킨 부산역 라마다점던킨 T2 인천공항센트럴점을 공개했다.

 

특히, 해당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풍성한 맛과특색있는 비주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출시 이후 약 한 달간 총 25000여 개가 판매되며 로컬 매장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

 

 

부산역 바로 앞에 위치한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는 AI를 활용해 개발한 지역 특화 메뉴 4종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를그대로 옮겨놓은 듯한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과 부산의명물 간식 씨앗호떡을 도넛으로 구현한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는인증샷을 부르는 남다른 비주얼과 맛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은 일반 도넛 대비 약 2배 높은 판매비를 기록하며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의 매출 1등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부산 향토 기업 삼진어묵과의 협업으로탄생한삼진어묵 땡초 고로케 도넛삼진어묵 새우 고로케 도넛’ 2종도 탱글탱글한 어묵과 바삭한 고로케도넛의 이색 조합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들어선던킨 T2 인천공항센트럴점은 글로벌 여행객을 겨냥해 전통 간식 꽈배기를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K-도넛을 대표 메뉴로 선보였다. 폭신한마시멜로와 바삭한 초코링으로 맛과 식감을 모두 챙긴초코링 마시멜로 꽈배기와 달콤한 초코 크림과 쌉싸름한 코코아 분말이 조화로운더블 초코꽈배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이다. 화이트크림에 보슬보슬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힌카스텔라 꽈배기도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다국적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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