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국제협력담당관) 아세안+한·일·중, 브루나이서 인사행정 협력 강화

btn_textview.gif

?정부가 브루나이에서 열리는 '제7회 아세안+3(한일중) 인사행정기관장회의(ACCSM+3)'에 참석해 인사행정 국제협력을 강화한다.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는 7일 브루나이 반다르스리브가완에서 열리는 '제7회 아세안+3(한일중) 인사행정기관장회의(ACCSM+3)'에 대표단을 파견해 인사행정 분야 협력방안을 협의한다고 밝혔다.

?회의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10개국과 한·일·중 3개국의 인사행정협력체로, 올해 의장국은 브루나이이다.

?지난 2010년 루앙프라방 공동선언 채택을 통해 제도화된 이번 정례협의체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 한·일·중의 공무원 역량 강화, 공공분야 효율성 제고 등을 목표로 격년으로 개최되며, 상호 협력을 도모해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각국은 '미래를 대비한 아세안 공공분야 강화'를 주제로 '국가별 인사행정협력 2021-2025 5개년 행동계획'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전략적 인사행정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한국 대표단은 인사행정협력 5개년 행동계획의 일환으로 인사처가 주최한 지난 22년 '아세안+3 인사행정 국제 학술대회(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 결과를 공유한다.

?아울러, 인사처가 올해와 내년 각각 개최 예정인 인사행정 화상회의(웨비나)와 청년공무원 인사행정 학술대회(컨퍼런스) 등에 대해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 ??
?수석대표인 김성훈 인사처 인사혁신국장은 "지난 수년 동안 인사처는 세계 각국과 인사행정 협력망을 구축·확대하는 등 국제협력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가 있었다"며 "향후 국제협력을 통한 비전을 공유하고 아세안 국가들과의 관계 및 협력 강화방안도 더욱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 접시 제기차기 만들기
칠성상회
쉘 오말라 S2 G 680 4L 소분 기어 오일 (반품불가)
칠성상회
크로스 만년필 카트리지 8921(블랙)
칠성상회
다용도 바리스타 목공용 앞치마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