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반려견 미등록 자진신고 안하시면 과태료 부과될 수 있어요!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반려견 등록을 활성화하고 등록 정보를 현행화하기 위해 85일부터 930일까지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한다.

 

  등록 의무 대상인 반려견을 등록하지 못했더라도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고하는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자진신고 기간이 종료된 이후로는 각 지자체에서 10월 한 달간 집중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의무 등록 대상) 2개월령 이상의 반려 목적으로 기르거나 주택·준주택에서 기르는 개

(과태료) 동물등록 의무 위반 시 100만원 이하, 변경 신고 의무 위반 시 5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반려견 등록은 각 지자체에서 등록 대행업자로 지정한 인근 동물병원, 동물보호센터, 동물판매업소 방문 등을 통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소유자 확인과 정보 입력을 위해 신분증을 준비하여야 한다.

 

  등록 이후에도 소유자나 반려견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예를 들어 소유자의 주소, 전화번호가 바뀌거나 반려견 분실, 사망 등의 변동이 생긴 경우 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변경신고는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www.animal.go.kr)’ 정부 24’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임영조 동물복지정책과장은 등록은 소중한 반려견을 지키기 위한 기본적인 수단으로, 반려 가구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자진신고 참여를 당부하였다.


별첨 반려견 등록 절차 안내(카드뉴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 접시 제기차기 만들기
칠성상회
쉘 오말라 S2 G 680 4L 소분 기어 오일 (반품불가)
칠성상회
크로스 만년필 카트리지 8921(블랙)
칠성상회
다용도 바리스타 목공용 앞치마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