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제3, 제4의 원전수출 성과창출을 위해 원전수출 영업사원 전진배치

btn_textview.gif


3, 4의 원전수출 성과창출을 위해 원전수출 영업사원 전진배치


체코 원전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7.17)에 이어, 3, 4 원전수출 성과창출을 위해 원전수출 최전선에서 일하는 상무관들의 영업사원 역량을 강화한다.

상무관은 주재국의 경제·정치상황을 분석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주 지원역할을 수행하며, 금번 체코 원전사업 성과도 현지 상무관들의 숨은 노력이 뒷받침되었다.

산업부는 금년 8월부터 14개 국가에 신임 상무관을 순차적으로 파견하며, 프랑스, 중국, 러시아 등 경쟁국과 필리핀, 카자흐스탄,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원전 도입을 추진 중인 국가에 배치될 예정이다. 업부는 이들 상무관을 대상으로 7.26.(), 10,신임 상무관 원전수출 워크숍을 개최*하여, 원전 세일즈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원전원리수출노형 등 기본지식부터 핵비확산과 수출통제, 원전수주 성공사례 등 원전수출 영업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포함한다.

* 산업부는 작년 7, 신임상무관 원전수출 교육프로그램 신설(올해 2회째 개최)

상무관들은 이러한 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경쟁국과 수출 유망국의 동향을 파악하고, 폭넓은 현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 원전기업 진출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상무관 역량강화와 함께 앞으로 원전수출 지원공관 추가지정 검토, 원전수출 중점공관 기능강화 등 원전수출 해외지원체계 전반을 재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 (지원공관, 8) 체코, 폴란드, 네덜란드, 남아공, 영국, 필리핀, 카자흐, 사우디

** (중점무역관, 16) 워싱턴, 토론토, 파리, 런던, 프라하, 바르샤바, 부쿠레슈티, 스톡홀름, 마드리드, 이스탄불, 카이로, 뭄바이, 요하네스버그, 알마티, 타슈켄트, 나고야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신임 상무관들에게 원전 10기 수출, 원전설비 10조 원 수출 달성을 위해서는 정확한 시장정보 확보와 현지 세일즈 활동이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면서상무관들이 원전수출 최일선에서 우리 원기업 해외진출을 위해 전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 접시 제기차기 만들기
칠성상회
쉘 오말라 S2 G 680 4L 소분 기어 오일 (반품불가)
칠성상회
크로스 만년필 카트리지 8921(블랙)
칠성상회
다용도 바리스타 목공용 앞치마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