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던킨 국내 진출 30주년 캠페인 성료…‘AI 송 만들기’에 8,500여곡 접수
국내 출범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RECORD YOUR DUNKIN’이라는 주제로 던킨의 30주년을소비자와 함께 축하하고자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송을 작곡하는 AI SONG 만들기 및 던킨 한 줄 쓰기, 던킨 한 컷 사진전 등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약 39만회 방문, 총 2만1000명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당첨자는 지난 5일 던킨 30주년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AI SONG 만들기 이벤트에 응모한 8500여 곡 중 대상은 소중한사람과 함께한 던킨과의 추억을 재치있게 표현한 ‘다이어트하지마, 넌먼치킨 먹을 때가 더 예뻐’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창의성이돋보이는 가사와 라임을 담은 브랜드송들이 눈길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함께 진행한 ‘내가생각하는 던킨’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나만의 던킨 한 줄쓰기’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던킨 한 컷 사진전’ 이벤트에는 총 1만 3000여 건 이상이 응모했다.
한편, 던킨은 SPC그룹이美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社와 계약을 맺고 1994년 서울 이태원에 첫 매장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발을들였다. 국내 출범 이래 독자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전세계 던킨 진출국 중 유일하게 커피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등 단순 브랜드 도입을 넘어 토착화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