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통일부 장관,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
정책
0
82
0
07.12 10:24
통일부 장관,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
- 7. 14.(일) 밤 10시 50분 방송 -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2024년 7월 14일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기념하여 채널A「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출연합니다.
o 해당 프로그램에는 서민갑부 이순실, 짐 로저스의 수행비서 정유나, 목선 해상 탈북 신화 김이혁, 엠제트 세대 대표 서현경 등 북한이탈주민이 출연합니다.
o 김영호 장관은 이들 북한이탈주민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우리 사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기울인 그들의 노력을 격려하며, ‘북한이탈주민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o 또한, 각 출연자가 경험한 북한 실상을 청취하고, 북한경제사회실태인식 보고서를 바탕으로 북한 경제 상황과 사회 변화상을 함께 짚어보며, 북한의 실상을 알리고 통일을 준비하는 데에 있어 북한이탈주민의 역할을 강조하였습니다.
□ 통일부는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계기 이루어지는 이번 방송을 통해 국민들이 북한이탈주민을 좀 더 이해하고 포용하며, 북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통일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o 방영 이후에는 주요 내용을 담은 짧은 영상(3~5분 내외)을 국립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 게시, 통일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