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주형환 부위원장, 늘봄학교와 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듣다.

btn_textview.gif

주형환 부위원장, 늘봄학교와 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듣다

- 수색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은평하랑유치원 방문 및 현장의견 청취-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 부위원장은 4월 9일(화) 늘봄학교를 운영 중인 서울 수색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와 은평하랑유치원을 방문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교육과 돌봄은 국가와 공동체의 책임이라는 인식 하에, 누구나 원하면 이용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직접 늘봄학교와 유치원 현장을 찾아 관계자·학부모와 정책 개선방향을 논의하였다.

 

ㅇ 지난 1일 어린이집 및 지역 아동 돌봄시설을 방문한 것에 이은 두 번째 현장 방문이다.

 

□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26년까지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서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ㅇ 주 부위원장은 수색초의 늘봄학교 초등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사물놀이·창의미술·책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참관하고, 늘봄 관계자 및 학부모를 만나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들었다.

 

ㅇ 이후 은평하랑유치원을 찾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유아교육·돌봄 환경조성을 위한 의견도 들었다.

 

주형환 부위원장 “아이를 낳으면 국가가 책임지고 함께 기르겠다는 메시지를 부모님들께서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돌봄 환경을 조성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별첨(행사 종료 후 배포)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