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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조정실][보도자료] 창동역 현장행보 이후 이견조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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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리 현장행보, 국민불편해소로 이어지다

- 창동역 현장행보(23년8월) 후 게이트 설치 이견 해소 -

- 한덕수 국무총리, 개별 건의 사항도 꼼꼼히 챙겨 -



□ 정부가 창동민자역사 공사와 관련하여 코레일(한국철도공사)과 서울교통공사간 이견을 조정함에 따라 ‘창동역 민자역사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 사업개요(’22∼’26, 창동역사(주)): 창동역 현대화를 위해 지상 10층, 지하2층 규모의 민자역사 건설(판매시설, 주차장, 문화시설 등)


ㅇ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는 지난해 2월부터 창동역 신규 게이트 설치와 관련하여 게이트 위치, 관리 주체 등에 대해 이견을 좁히지 못해왔다. (게이트 관리 주체가 운임 수입도 관리함에 따라 양기관 입장차이 발생)


* 창동역은 1호선과 4호선이 교차하는 역으로, 기존 게이트 2개를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었으나, 민자역사개발로 신규 게이트 추가 설치 예정


□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해 8월 창동역 현장행보 시, 민간사업자 및 근로자들과의 소통자리에서 관계 기관간 이견으로 민자역사 개발사업이 지연될 우려가 있음을 확인하고 국무조정실에 해결을 지시하였다.


ㅇ 이에, 국무조정실 주관으로 관계기관*과 수차례 논의 끝에 신규 게이트는 위치는 국민이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하고, 운임 수입은 관리주체 여부와 관계없이, 양 기관간에 균등하게 배분(기존 및 신규게이트)하는 조정안을 지난해 10월 마련하였다.

* 국토교통부, 서울시, 코레일, 서울교통공사 등


ㅇ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가 조정안을 받아들여 1월 26일(금)에 ‘창동역 운수수입금 배분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창동민자역사 개발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 정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국무총리 현장행보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부 역할이 필요한 곳에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국민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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