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병무청, 2024년 사회복무요원 교육 시작
정책
0
154
0
01.22 15:23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1월 22일부터 충청북도 보은군에 위치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2024년도 사회복무요원 교육을 시작한다. 올해 교육은 12월 20일까지 총 41주간 진행되며, 대상 인원은 총 3만여 명이다.
ㅇ 사회복무요원 교육은 ‘국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목표로 하며, 복무기본교육 기본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ㅇ 교육대상은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한 날 또는 군사 교육소집을 마친 날부터 3개월 이내의 사회복무요원이다.
ㅇ 교육소집 통지서를 받은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무연수센터에 입교하여 교육과정에 따라 4박 5일 또는 2박 3일간 숙박하며 교육을 받게 된다.
□ 올해 달라지는 내용으로는 사회복무요원 교육과정에 복무 우수·부실사례 교육, 진로 및 정신건강 심리상담 확대, 마약 등 4대중독 예방 등의 내용을 추가하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한편 병무청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ㅇ 교육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교육대상자를 지방청별로 사회복무연수센터까지 버스로 수송하고, 병무청 안전통제 직원이 함께 탑승하여 버스 운전자 음주 측정 및 과속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ㅇ 또한 감염병 및 위험물 반입 예방을 위해 강의실, 생활관 등 모든 시설의 방역, 침구교체, 청소 등 시설을 정비하고, 검색대를 활용한 위험물 소지 여부 검색과 휴식시간 복무지도 등 교육과정 전반의 보건 안전 분야도 대폭 강화한다.
□ 이기식 병무청장은 “우리사회 곳곳에서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