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민권익위원회]“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알리고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표시해야”

btn_textview.gif

“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알리고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표시해야

 

- 권익위, ‘고속열차 이용자 불편 해소 방안코레일, SR에 제도개선 권고 

- KTX 동행자 중 유아·어린이, 중증장애인 등은 구매자에게 자동 적립

 

앞으로 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안내 문구가 상시 기재돼 신청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마일리지가 줄어들 전망이다.

 

특히, 동행자 중 유아·어린이, 중증장애인 등의 경우에는 승차권 구매자에게 마일리지가 자동 적립된다.

 

SR 역사 내 전광판과 SRT 모바일앱 예매목록 간 지연정보를 일치시키고 SRT 모바일 승차권에 지연정보를 표시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직무대리 정승윤, 이하 국민권익위)KTX SRT 이용에 대한 빈발 민원을 토대로 고속열차 이용자 불편 해소방안을 마련해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에스알(이하 SR) 권고했다.

 

한국철도공사는 이용자가 KTX 승차권을 2매 이상 구매하면 구매자에게 1매분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나머지 마일리지는 동행자가 신청할 때마다 적립해 주는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제도202111월부터 시행했다.

 

그러나 동행자는 직접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고, 온라인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유아·어린이·중증장애인 등의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제도 이용이 저조했다.

 

또 열차 지연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SR은 역사 내 전광판과 모바일앱상의 승차권 예매목록 간 지연정보를 다르게 안내하고 있었다.

 

특히 SRT 모바일 승차권에 지연정보를 표출하지 않아 이용자가 SRT 열차 운행 지연 여부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없었다.

 

국민권익위는 한국철도공사 누리집과 모바일앱(코레일톡)에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안내 문구를 상시 게재하고, 유아·어린이·중증장애인 등의 마일리지는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적립해 주도록 권고했다.

 

 

< KTX 동행자 마일리지 제도개선 >

 

현행

 

 

 

개선

 

 

 

 

 

 

* 3표 구매

구매자 (자동적립)

* 3표 구매

구매자

(자동적립)

동행자1

(신청시 적립)

동행자1

(신청 안내 강화)

* 유아

동행자2

(미적립)

* 유아

동행자2

(자동적립)

* 구매단계에서 선택

 

이어 SR의 역사 내 전광판과 모바일앱상 승차권 예매목록의 지연정보를 동일하게 안내하고 SRT 모바일 승차권에도 지연정보를 표출하도록 권고했다. SR은 국민권익위의 권고를 받아들여 지난해 12 22일부터 모바일 승차권 지연정보 표출 서비스를 개시했다.

 

 

< SRT 모바일 승차권 지연정보 안내 >

 

현행

 

 

 

개선

 

 

(참고) KTX 모바일 승차권

 

 

 

 

국민권익위 권근상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제도개선으로 고속열차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국민 불편에 더욱 귀 기울여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