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조달청, ‘안전관리물자 표준규격서’ 정비
조달청, '안전관리물자 표준규격서'정비
36개 물품 표준규격서 제·개정으로 국민 안전 관리 제고
조달청(청장 김윤상)은 조달물자의 품질 제고와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36개 물품 표준규격서 ks 규격이나 단체 표준 등이 없는 품목을 대상으로 표준 규격서를 제정하여 계약·품질 관리 등에 활용
를 정비하였다.
이번 표준규격서 정비는 품질 관련 문제로 사회적 물의를 빚었거나 계약부서로부터 요청받은 35개 안전관리물자와 1개 일반물자의 표준규격서에 법적 의무 사항 및 상향된 성능·기술 기준치 등을 반영했다.
수질안전물자에 대해서는 법적 강제인증 상의 시험 항목을 표준규격서에 반영, 납품검사 또는 품질점검 시 확인·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안전물자는 유해원소 함유량 기준을 최신화하는 등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을 반영했다.
이 외에 심장충격기, 구명조끼 등 국민안전과 직결된 물품은 표준규격서를 신규 제정하여 국민 안전물자에 대한 품질을 높였다.
확정된 표준규격서는 각 계약부서에 배포하여 계약 체결 시 활용토록 할 계획이며, 구매 공고에 첨부해 조달기업이 규격서 초안 작성 시 참고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백호성 조달품질원장은 "조달물자의 품질 관리는 계약 준비 단계인 규격서 작성부터 시작된다"면서 "엄격한 규격서 관리로 부실·불량 제품의 시장진입을 차단하고 조달물자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지킬 수 있도록 표준규격서 정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품질점검과 최진용 사무관(054-716-8062)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