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2023년 6월 온라인쇼핑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정책
0
164
0
2023.08.01 12:00
□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4,249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7%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3조 4,449억 원으로 5.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2%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0%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30.4%), 음·식료품(14.8%), 이쿠폰서비스(46.7%)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10.8%), 여행 및 교통서비스(-6.4%)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6.4% 증가, 전문몰 9.8%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5.9% 감소, 전문몰은 1.4% 감소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6.8%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0.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8%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2% 감소□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3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4,536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0.3%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092억 원, 미국 600억 원, 일본 515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2,988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657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322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2,812억 원으로 62.0%를 차지 ○ 2023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6,350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5.6%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7,778억 원, 미국 4,696억 원, 유럽연합 1,562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567억 원, 음·식료품 3,826억 원, 생활·자동차용품 927억 원 순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