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라트비아와 산업·통상 협력 강화 논의

btn_textview.gif

라트비아와 산업·통상 협력 강화 논의

- 라트비아 경제부 장관 면담


 

라트비아는 바이오산업에 글로벌 경쟁력이 있으며, Pharmidea, OlainFarm사 등 유력 바이오기업들이 있다. 일제 인드릭소네(Ilze Indriksone) 라트비아 경제부 장관은 바이오분야 국제컨벤션 행사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에 참석하기 위해 라트비아 유력 바이오 기업들과 함께 방한하였다.

 

라트비아는 발트 3국 중 유일하게 우리 대사관이 개설된 국가로,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진출해 있으며, ‘20.9월 서울에 라트비아 투자개발청 서울사무소를 개설하여 한국과의 무역·투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장영진 1차관은 714() 8시 서울에서 일제 인드릭소네(Ilze Indriksone) 라트비아 경제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한-라트비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장 차관은 동 면담에서 우리나라는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역량을 갖추는 등 바이오의약품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라트비아 역시 우수한 제약회사를 보유하여 의약품 제조에 강점이 있으므로, 양국 바이오기업 간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바이오 분야를 포함하여 양국 간 전반적인 교역·투자·산업협력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