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반도체 분야 지원 위한 전담 심사국 공식 출범

btn_textview.gif

반도체 분야 지원 위한 전담 심사국 공식 출범
- 특허청, 반도체심사추진단 현판식 개최(4.11) -
- 반도체 기술에 대한 신속·정확한 심사 기대 -
 
반도체 기술을 신속 정확하게 심사하기 위한 반도체심사추진단411() 공식 출범한다.
 
특허청(청장 이인실)411() 오후 130분 정부대전청사(대전시 서구)에서 반도체심사추진단(이하 추진단)’ 현판식을 개최한다.
 
* 추진단 신설을 포함한 특허청직제 개정안 국무회의 심의·의결(4.4), 공포·시행(4.11)
 
추진단은 주요국 최초로 반도체 기술을 전담하는 심사조직으로, 반도체 설계부터 소재·부품·공정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기술 전 분야에 대한 특허출원을 심사하게 된다.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핵심 전략산업으로서, 반도체 분야 특허출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심사처리는 이에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이번 추진단 출범을 계기로 기존의 경력 심사관과 신규 채용된 반도체 전문 심사인력들을 반도체 기술 분야 심사에 집중 투입하여 신속한 심사처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 ’233월에 반도체 전문 심사인력 30명을 채용하였고, ’24년에 추가 채용 추진
 
이를 통해, 반도체 기술의 조속한 권리화가 실현된다면 더욱 치열해진 반도체 산업에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추진단이 우리나라의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심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이케아 UPPSNOFSAD 웁스노프사드 수납상자 25x17x12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