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한·캄보디아, 소방안전 협력 구축 논의

btn_textview.gif

·캄보디아,?소방안전 협력 구축 논의




-?소방청,?캄보디아 정부 관계자와 신도시내 소방안전대책 논의


-?캄보디아?수도 중심 발전에서 탈피,?균형발전 위해 신도시 구상 중


-?·캄보디아 화재 안전 및 대응역량 향상 위해 지속 교류



수도 프놈펜 외곽 지역에?신도시를 건설할캄보디아는?소방안전 롤모델로대한민국을 꼽았다.

소방청(청장직무대리 남화영)과?캄보디아 정부관계자10()?오후 소방청 세종 정부청사에서 간담회를 갖고?예방·대응분야 소방안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캄보디아 수도 소방안전 업무를 총괄하는?Mao Sophan?수도방위사령부 사령관과 소방 및 개발분야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직 등?13명의 캄보디아 공무원은 신도시 내 화재대응 협력 관계 구축 및 벤치마킹을 위해 소방청을 찾았다.

캄보디아정부는?칸달(Kandal)주 내 급증하고 있는 인구문제를?해결하고,신도시 내 세수 증대요인을 창출하여?경제성장을 견인할목적으로?신도시를?구상중이다.

칸달(Kandal)*는 수도 프놈펜을 둘러싸고 있는 도시로,?캄보디아에서 프놈펜 다음으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다.

※?(‘19년 기준)?프놈펜 인구?2,281,951(3,361/),?칸달주?1,201,581(378/)

(‘22. 10월 기준)?서울 인구?9,443,722(2,053/),?세종 인구?351,007(755/)

소방청은 실질적인 논의에 앞서?세종시는 대한민국 국토 균형발전의 상징적 도시이자 소방청을 비롯한 국가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행정중심도시”?라며?“600여년 전 우리나라 최초의 소방기관인 금화도감*을 설치한 세종대왕의 이름에서 도시 이름을 지었다고 소개했다.

※?1426(세종?8)?조선전기 방화업무를 관장하기 위하여 설치한 관서.?화적의 방화로 큰불이 나자?금화도감을 설치하여 화재예방 업무 등을 담당

캄보디아 관계자는?캄보디아도 수도 프놈펜 중심의 발전에서 나아가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신도시를 구상하고 있다며?한국의 좋은 사례들을 벤치마킹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양국은?신도시 내 화재예방시스템을 비롯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사업들과?소방산업 발전방안등에 대해 논의하고,?향후 양국 간?장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대화채널 구성에 합의했다.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는?앞으로도캄보디아 정부와 소방안전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필요하다면 수시로 소방안전분야의 자문을제공하는 등 안전과 대응역량 향상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 부서

소방청

책임자

과 장

임원섭

(044-205-7210)

기획재정담당관

담당자

소방령

진정희

(044-205-7223)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뉴모닝 대시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 실내매트
칠성상회
차량용 선글라스 보관케이스 선바이저 부착 4color
칠성상회
코벨세차스폰지(10P) 자동차세차 스펀지 자동차용품
칠성상회
GV8 더넥스트스파크 HL 붓펜 투명 세트 카페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