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생활 속 고충 상담하세요” 찾아가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보도 일시 | 2023. 4. 3.(월) 08:30 | 배포 일시 | 2023. 4. 3.(월) 08:30 |
---|---|---|---|
담당 부서 | 민원조사기획과 | 책임자 | 과 장 박형준 (044-200-7311) |
팀장 담당자 |
서기관 김태범 (044-200-7457) 주무관 정세희 (044-200-7477) |
“생활 속 고충 상담하세요”
찾아가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 5일 전남 영암군, 6일 전북 정읍시, 7일 전북 완주군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이번 달 5일부터 7일까지 전남 영암군, 전북 정읍시, 전북 완주군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일정 >
운영기관 |
전남 영암군 |
전북 정읍시 |
전북 완주군 |
일 시 |
4. 5.(수) 10:00∼16:00 |
4. 6.(목) 10:00∼16:00 |
4. 7.(금) 10:00∼16:00 |
상담장 |
영암군 군민회관 (2층) |
정읍시청 대회의실 (5층) |
완주군청 대회의실 (1층) |
인근 지자체 참여 |
장흥군, 강진군 |
김제시, 고창군 |
전주시, 진안군 |
□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전문 조사관과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지역주민을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이다.
※ 상담분야는 행정, 안전, 문화,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재정, 세무, 복지,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수자원, 교통, 도로, 주택, 건축 등 모든 행정 분야이다.
고용노동부, 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신용회복위원회,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5개 협업기관은 임금체불·부당해고 등 근로자 개선, 민형사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 채무·서민금융지원, 지적 분쟁 등 다양한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상담 중 바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이나 문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한 고충을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충이 있어도 행정기관을 직접 찾지 못하거나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신청이 어려운 지역주민들께서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해 다양한 고충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