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림청]국립산림과학원, 건강한 대나무숲 관리를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86892&fileSn=1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86892&fileSn=2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86892&fileSn=3
(제목) 국립산림과학원, 건강한 대나무숲 관리를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 대나무 빗자루병의 방제와 관리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3월 17일(금),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월아시험림에서 건강한 대나무숲 관리를 위한 ‘대나무 빗자루병 방제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대나무 분야의 전문가인 이송진 박사와 ‘한국의 수목 빗자루병 도감’의 저자 이선근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를 초청하여 대나무 빗자루병 방제를 위한 대나무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실시하였다.

○ 대나무 빗자루병은 대부분 관리되지 않은 5~6년생 이상의 노죽(老竹)에서 발생하며, 병든 가지의 잎이 작아져 땅에 저장양분이 점차 부족하게 되므로 죽순 발생량을 줄어들게 만든다.(수정 부탁드립니다)

○ 방제 방법으로는 병든 가지를 12월~3월에 잘라서 태워버리는 물리적인 방제법을 사용해야 하지만 제거 과정에서 나무를 다치게 할 수 있어 현장에서 실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 또한, 피해를 입은 대나무는 파쇄 후 방치하거나 지속적인 관리가 되지 않아 건강한 대나무숲의 관리 방법과 지속적인 관리 대책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향후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서정원 소장은 “이번 대나무 빗자루병 현장간담회가 건강한 대나무 숲을 만들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