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위사업청]한국형전투기 KF-21 시제4호기 최초비행 성공

btn_textview.gif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23220일 한국형전투기(KF-21, 보라매)시제 4호기가 제3훈련비행단(사천)에서 이륙하여 1119분부터 34분동안 최초비행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 시제 4호기 최초비행 시간 : (이륙) 11:19, (착륙) 11:53

    * 시제 4호기 최초비행 조종사 : 52전대 소령 전승현


시제 4호기는 단좌기인 기존 시제기와 달리 조종석이 전후방석으로 구분되어 2명의 조종사가 탑승하는 복좌기이

   며, KF-21 복좌기는 주로 신규조종사 양성 임무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시제기 구성 : 단좌 4(1,2,3,5호기), 복좌 2(4,6호기)



  ㅇ 전방 동체(항공기의 날개와 꼬리를 제외한 중심 부분부근에 조종석이 추가됨에 따라 내부연료탱크 공간 등이 다소 변경되나, 나머지 부분은 단좌기와 동일한 형상을 가진다.


시제 4호기의 이번 비행은 초기 비행 안정성 확인 목적의 최초 비행임을 고려하여 복좌기임에도 불구하고 조종사 1명만 탑승하여 비행하였으며앞으로 시제 4호기는 체계개발이 완료되는 266월까지 비행시험을 통하여 단좌형과의 형상차이가 항공기에 미치는 영향 확, AESA(능동전자주사식위상배열레이다 항공전자 시험 등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시제 4호기 도장은 시제 3호기와 마찬가지로 수직 꼬리날개 부분에 4대의 비행기가 동시에 하늘로 솟아오르는 형상을 가지고 있으며, 항공기의 상승 형상이 노란색이란 점에서 시제 3호기와 차이가 있다.


올해 상반기에 시제 5,6호기도 비행시험을 착수하면 향후 총 6대의 시제기가 지속적인 비행시험을 통해 비행가능 영역을 확장하고 항공기 성능검증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