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소방청, 위험물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추진

btn_textview.gif

소방청,?위험물통합정보시스템 고도화 추진





-?신규 물질?100종 등록,?기존 등록물질?500종 재점검·보완?-


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신규 물질?100여종의 정보를오는?12까지위험물통합정보시스템(hazmat.nfa.go.kr)에 등재하고 기존?시스템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규 물질?100여종에 대해서는?국내는 위험물로 보지만?해외는?GHS*(세계조화 시스템)?기준에 따라?위험물로 판정하지 않는인화성 고체와 같은 위험물을 선별해 정보를 생성할 방침이다.?이와 같은 물질은 국내로 유입될 때일반물질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 GHS(Gobally Harmonized System of Classification and Labelling of Chemicals) :?국제연합에서 규정,?화학물질의 위험성 분류와 표시에 관한 세계조화시스템으로 일관된 위험성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 기준

또한다른 국내외 물질정보시스템 등록물질과 비교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물질 등 사용 조회가 높은 물질을 더욱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위험물통합정보시스템?7,082종의 물질정보 중?4류 특수인화물,?2석유류,?3석유류등?500여종에대해 인화점,?녹는점,?끓는점과 같은 정보 사항을?재점검·보완하면서?정보의 정확도를 높일방침이다.

한편,?지난?2022년에는 위험물 관련 누리집인소방청 위험물통합정보시스템과?고용노동부 화학물질정보(MSDS)간?GHS?정보가 상이한?519에 대해?통일화 작업을 거쳐현재는99.9%?일치율*을 기록하고 있다.

** 3,822종 중?3,820종에 대한?GHS정보 통일화 완료



황기석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은?앞으로도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물질정보 제공을 위해 위험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및 사례 검증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