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고용노동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날애커뮤니케이션, 학교법인 동의학원, ㈜재호식품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

btn_textview.gif

글로벌 K-푸드연구소 설립으로 한국음식의 세계화와 장애인일자리 창출 동시에

부산지역에 새로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이 추진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1월 31일 학교법인 동의학원(이사장 정량부), ㈜한날애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은호), ㈜재호식품(대표이사 신호익)과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학교법인 동의학원 정량부 이사장, ㈜한날애커뮤니케이션 이은호 대표이사, ㈜재호식품 신호익 대표이사 및 공단 이경훈 기업서비스국장, 공단 이운경 부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하여 표준사업장 설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고용의무사업체에서 장애인을 고용하기 위해 설립한 사업장을 말하며 안정된 경영 환경을 바탕으로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갖추고 있어 지역사회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법인 동의학원 등 3개의 사업체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글로벌 K-푸드연구소’를 설립한다.

학교법인 동의학원(동의과학대학교)은 한국음식 연구 및 교육으로 밀키트 제작을, ㈜재호식품은 부산지역 특성에 맞는 수산식품의 K-푸드화 연구 및 밀키트 유통을, 예비사회적기업인 ㈜한날애커뮤니케이션은 유통과 판매, 인재(장애인연구원) 양성을 맡아 한국 음식의 세계화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부산지역에서는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등코리아의 4개 모회사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단 이경훈 기업서비스국장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노력하는 학교법인 동의학원, ㈜한날애커뮤니케이션, ㈜재호식품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되는 사업장이 침체된 부산지역 장애인 노동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  의:  고용환경부  이병영 (031-728-7101)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