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여성가족부]“성매매를 근절시킬 때 성평등이 켜집니다.”

btn_textview.gif






“성매매를 근절시킬 때 성평등이 켜집니다.”
- 성매매 추방주간(9.19.~25.) 계기, 캠페인, 문화행사, 정책토론회 등 개최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2019년도 성매매 추방주간’(9.19.~25.)을 맞아,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박봉정숙) 등과 함께 ‘성매매를 근절시킬 때 성평등이 켜집니다’라는 구호(슬로건) 아래, 성매매 방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가족부는「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5년 이후로 매년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성매매 추방주간’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는 채팅앱 등 온라인 기반의 청소년 대상 성매매 문제가 심해지는 가운데 성매매 방지에 대한 청소년과 젊은 층의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캠페인, 문화행사, 정책토론회 등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20일(금) 홍대 앞 ‘걷고 싶은 거리’(서울시 마포구 소재)에서 열리는 서울캠페인·문화행사에는 시민참여공간(부스), 전시프로그램과 함께 인디밴드가 참여하는 뮤직&토크콘서트(음악과 이야기 공연)가 열린다.




뮤직&토크콘서트(음악과 이야기 공연)에는 우자앤쉐인, 시와, 러브엑스테레오, 아디오스오디오 등 4개의 인디밴드가 참여하여, 공연을 통해 성매매 방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러브엑스테레오는 성매매추방주간을 계기로 음원(“불러줘 내 이름”)을 제작하여 전국 성매매피해자 지원기관 등에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음원 판매수익을 성매매 피해자 지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25일(수) 오후 2시에는 ‘온라인 기반 청소년 성착취 근절을 위한 대안 모색’을 주제로 ‘성매매방지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이수정 경기대 교수는 채팅앱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하여 성착취를 시도한 자와의 채팅(통신대화) 자료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온라인 기반 청소년 성착취 체계를 밝힌다.




이어서, 이현숙 탁틴내일 대표, 김예원 장애인인권센터 대표, 김언경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청소년보호팀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온라인 기반 청소년 성착취 근절을 위한 정책과 언론?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역할 및 대응방안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그것도 성매매’(40초) 공익광고 송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국민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국민이 성매매 방지 메시지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wrstar)에서 성매매방지 슬로건 참여? 이벤트 9.16.부터 10.2까지 진행?




한편, 전국 16개 시도에서는 성매매 피해자 지원 시설·단체*, 지자체, 시민단체 등과 함께 성매매근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시민참여공간(부스) 운영, 전시, 이야기 거리 공연(토크 버스킹) 등 지역캠페인을 펼친다.




* 소냐의 집, 부산여성지원센터 꿈아리, (사)대구여성인권센터, (사)광주여성인권지원센터 등




황윤정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를 활용한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범죄의 위험에 노출되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인식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라며,




?“성매매 근절은 우리사회 성평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인 만큼, 이번 성매매 추방주간을 계기로 청소년과 젊은 층은 물론이고 전 국민들 사이에 성매매 방지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