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올해 조달사업 82.5조원…역동·신뢰·공정하게
올해 조달사업 82.5조원…역동·신뢰·공정하게
'23년도 상반기 조달부서장 회의 개최, 업무계획 이행방안 논의
□ 조달청은 1월 11일(수) 이종욱 조달청장 주재로 본청 각 국장, 11개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전체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조달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11일 열린 '2023년 상반기 조달부서장 회의'에서 올해 업무계획을 점검하며 "전략적 조달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 이번 회의는 지난해 주요 업무성과를 되짚어보고, 작년 12월 발표한 「공공조달 혁신방안」과 1.9(월)에 발표한 `23년도 조달청 업무계획 추진과제를 공유하며, 부서별 이행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회의에서는 「①경제위기 극복지원」, 「②시장중심 역동조달」, 「③반칙없는 공정조달」, 「④미래대비 역량강화」, 「⑤조달행정 신뢰제고」 등 조달청 업무계획 [4+1] 추진전략의 구체적 실행방안을 두고 참석자들간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 조달청은 작년에 역대 최대인 78.6조원의 조달사업*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금년도에는 작년 실적 대비 5% 증가한 82.5조원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물품, 서비스, 공사 등 조달계약사업 58.2조원]+[비축사업 0.4조원]+[총사업비 검토 등 조달지원사업 23.9조원]
□ 이종욱 조달청장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중소?벤처기업들이 주로 참여하는 공공조달 시장에 규제완화 및 부담 경감 등 온기를 불어넣고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공공구매력의 전략적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다."면서
ㅇ "조달청 모든 구성원들은 비상한 각오로 역대 최대 규모의 조달사업 조기집행 등 경제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뒷받침 하는 노력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문의: 기획재정담당관 김정은 사무관(042-724-7027)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