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일부]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협약 체결

btn_textview.gif

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협약 체결
-하나원-남북하나재단-전남대학교병원-광주새터민건강복지센터, 북한이탈주민 의료 지원 협약 체결-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2019. 9. 17.(화) 14:00에 남북하나재단(이하, ‘재단’이라 함.), 전남대학교병원(이하, ‘병원’이라 함.), 광주새터민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라 함.)와 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지원 협약을 체결합니다.
? o 하나원은 하나원-재단-병원-센터 간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북한이탈주민의 건강을 증진하는 한편, 북한이탈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우리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번 의료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질병에 대한 전문 치료 및 상담 △공공 의료비 통합?일괄 지원 △지역 사회 내 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 등입니다.
? o 이번 의료 협약으로 3차 의료 기관인 지역 거점 병원을 통해 공공의료체계를 활용하여 북한이탈주민에게 보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북한이탈주민 건강증진을 돕는 단체와 협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집니다.
? * 공공의료체계는 북한이탈주민이 병원 진료시 의료사업부에서 접수?관리하며 진료비는 병원 내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을 우선적으로 활용하여 지원하되, 의료사업부에서 지원할 수 없는 경우는 북한이탈주민이 직접 병원으로 납부하지 않고 남북하나재단에서 병원에 직접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ONE-STOP 연계 시스템임.
□ 그동안 하나원은 민관 간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현재까지 총 29개의 병원 및 의료 단체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의료 지원 협약을 체결해 왔습니다.
? o 또한 의료 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수요를 반영하여 △민간 병원-민간 지원 단체 간의 의료 협약 체결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 의료비 지원 사업 △5개 병원(국립중앙의료원, 충남대학교병원, 서울의료원, 인천적십자병원, 부산백병원) 내(內) 상담실 운영 등 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 이 밖에도 통일부와 전국의료인연합회에 소속되어 있는 33개의 지방 의료원은 단체로 의료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음(2009. 9.).
? o 지역별 거점 병원에서 제공하는 전문 진료, 진료비 경감, 상담제공 등 의료서비스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북한이탈주민의 건강회복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하나원은 민간 의료 기관, 공공 의료 기관과의 의료 지원 협약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북한이탈주민의 건강 증진을 지원하고 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붙임? 1. 북한이탈주민 의료 지원 협약 체결 일정 1부.
???????2. 북한이탈주민 의료 지원 현황 1부.
?????? 3. 북한이탈주민 의료지원 협약서 1부
??? ?? 4. 북한이탈주민 의료지원 협약 현황 1부.?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수기장부 200P 금전출납부 가계부
바이플러스
불스원 다용도크리너 티슈 내부세차 자동차 청소용품
바이플러스
리듬막대 사무용품 문구 악기 준비물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