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 개최

btn_textview.gif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 개최

- 노숙인시설의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경험 공유 및 우수 기관·종사자 정부 표창 수여 -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2월 1일(목)부터 12월 2일(금)간 전남 여수시 유탑 마리나 호텔 & 리조트에서 노숙인시설의 여성 노숙인 우수 사례관리 경험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를 개최한다.

 ○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종교계노숙인지원민관협력네트워크 및 한국자활연수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방자치단체 노숙인 복지 담당 공무원 및 노숙인시설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다.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는 「제2차 노숙인 등의 복지 및 자립지원 종합계획」* 시행계획에 따라 여성 거리노숙인에 대한 사례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노숙인 정책 개발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 가정폭력·가족해체 등으로 인한 노숙위기 여성·청년 등 거리노숙 위기지원 서비스 강화(과제 1-2)

 ○ 우수 사례관리 경험을 공유하기 위하여 사례 발표를 신청한 6개 노숙인시설*은 지난 6월부터 공동 워크숍 및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이번 발표를 준비해 왔다.

  * 서울특별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서울시립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열린복지디딤센터, 대구시사회서비스원희망마을, 대전광역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 또한, 보건복지부는 올해 열린여성센터 등 여성 전용 노숙인 시설과 함께 모든 노숙인시설의 종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매뉴얼을 개발 중에 있다. 

□ 아울러, 이번 보고대회에서는 노숙인 복지업무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노숙인시설, 지자체 공무원 및 노숙인시설 종사자에게 총 25점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 정충현 복지정책관은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거리나 시설에서 노숙인 보호에 애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는 노숙인에게 삶의 희망이 되고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버팀목이 되었다”라며,

 ○ “이번 행사를 통해 노숙인 복지 현장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수많은 종사자에게 감사하는 정부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