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국방과학연구소, 국방시험 업무 발전 위한 소통의 장 열어
□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박종승)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태안에 위치한 안흥종합시험센터에서 ‘2022 제25회 시험평가분야 방산간담회’를 개최한다.
○ 이번 간담회에는 ADD 국방시험연구원 시험장을 이용하는 민·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 민: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및 방위산업체(한화, LIG넥스원, 풍산, 한국항공 등)
* 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 ADD는 참석자 간 공감대 형성 및 협조방안 모색을 통해 시험평가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기획했다.
○ 특히, ADD는 올해부터 6개 지역(태안, 해미, 진해, 창원, 삼척, 포천) 이용자로 확대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 ADD는 시험장 및 시험평가 현안, 시험장별 발전·협조 방안을 소개하며, 방진회는 업체별 주요 현안과 시험업무 개선 의견을 발표한다.
○ 이어서 참석자 간 시험업무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개선 의견을 교환하고, 종합시험장을 둘러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 그동안 ADD는 매년 방산간담회를 개최해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 ADD는 연간계획에 미반영된 방산수출 시험품목과 업체주도 개발시험 품목에 대한 긴급수행 시험을 수시 반영하는 등 시험업무를 개선한 바 있다.
○ 또한, 방산수출 진행 간 수출품의 성능검증을 위한 시험결과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수출품의 선적 및 납품기간 단축에 기여하는 등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 향후에도 ADD는 방산간담회를 정례화하여 관계자 간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협조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인 무기체계 연구개발과 방산수출 지원을 위해 시험평가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고 시험인프라의 국가적 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