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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설명) 전기화물차 구매 보조금은 대부분 국산차량에 지원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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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9일자 디지털타임스 <택배용 전기차 한심한 '중국산 몰아주기'>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림



보도 내용


택배용 경유차 사용제한의 대기관리권역법('23.4 시행)에 따라 시행시기를 유예하지 않을 경우 중국산 전기트럭 유입이 우려됨


설명 내용


국산 전기화물차 시장 점유율이 95% 이상*으로, 국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중국업체에 혜택이 몰릴 것이라는 기사는 사실과 다름

* 국내 보급된 전기화물차 34,776대 중, 국산 33,093대(95.2%) 중국산 1,682대(4.8%) 


아울러, 환경부는 '23년 전기차보조금 체계 개편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며 성능(연비, 주행거리 등)에 따른 보조금 차등 강화 방안 검토 중


또한, 관련 법률 개정안*이 계류 중인 바, 국회 논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

* 시행시기를 '25.4.3일로 연장하는 내용의 법안 발의(박대수의원, '21.11)


담당 부서  총괄  기후탄소정책실  교통환경과  책임자  과  장  황인목  (044-201-6920)  담당자  사무관  이광현  (044-201-6929)  기후탄소정책실  대기미래전략과  책임자  과  장  김호은  (044-201-6880)  담당자  사무관  정윤화  (044-201-6882)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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