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보도자료) 소방청,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국민 공감.체감.참여형 화재예방 총력
소방청, 11월‘불조심 강조의 달’화재예방 총력
?
- 국민 공감․체감․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
?
?
□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을‘불조심 강조의달’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소방청은‘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국민 중심의 불조심 환경 조성’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화재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 불조심 강조의 달 주요 추진 과제는 △국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국민 맞춤형 소방안전 교육 △국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등이다.
○ 소방관서와 주요 공공청사에서는 겨울철 불조심 현수막, 포스터 등을 게시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물 송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구급차 길 터주기 캠페인 등을 전국에서 실시한다.
○ 또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며, 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강사를 활용한 학교 내 발생가능한 생활안전교육도 병행한다.
□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화재예방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 어린이 대상‘불조심 포스터 그리기’공모전과 가족들이 함께 소방안전 교육을 받으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119안전체험 행사도 곳곳에서 진행된다.
○ 아울러 그동안 소방안전공모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불조심 포스터를‘움직이는 포스터’로 제작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전시․홍보한다.
□ 황기석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은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 화재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