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음악 축제에서 다함께 “노담”담배없는 폐(肺)스티벌

btn_textview.gif


음악 축제에서 다함께 “노담”담배없는 폐(肺)스티벌 
-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그랜드민트페스티벌과 함께하는 
담배없는 폐(肺)스티벌 개최 -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흡연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음악 축제인 그랜드민트페스티벌*과 함께 ‘담배없는 폐(肺)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10월 22일(토)∼ 23일(일) 올림픽공원, 매년 10월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음악 축제로, 올해는 가수 정승환, 볼빨간사춘기, 10cm, 어반자카파 등 총 30개 팀 공연 예정 

□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은 2019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금연 행사로, 올해는 2차 금연 광고인 ‘노담멤버스*’ 발표 시기에 맞춰 가을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인 그랜드민트페스티벌과 협업해 진행한다.

     * 스스로를 담배에 지지 않은 첫 번째 노담 세대로 칭하는 청소년 세대를 의미하며, 금연광고 송출과 함께 온라인에서 맞춤형(커스텀) 스티커를 제작·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 진행 중

 ○ 10월 22일(토), 23일(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음악 축제의 주요 방문객인 엠제트(MZ) 세대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노담 체험공간 운영, 거리공연(버스킹)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먼저, 공연장에 노담 체험공간을 마련해 관람객이 노담멤버스에 가입하거나 다양한 게임과 행사를 통해서 직접 노담 문화를 즐기고 경험하면서 노담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특히, 많은 관람객이 체험공간에 관심을 갖고 노담멤버스에 가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담 캐릭터인 ‘노담배어’가 공연장 곳곳을 누비며 관람객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 뿐만 아니라, 무대 양옆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올해 두 번째 금연광고인 ‘노담멤버스’ 편을 송출하고, 무대 디자인에 노담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 그랜드민트페스티벌 기획사인 MPMG 소속 신인 가수 4팀이 ‘노담’을 주제로 제작한 노래를 선보이는 거리공연(버스킹)도 진행하여, 음악 축제에 걸맞은 방식으로 흥미롭게 노담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 아울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국민도 현장의 분위기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노담 노래 제작과정과 거리공연, 축제 현장을 담은 온라인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담배없는 폐(肺)스티벌은 보다 많은 엠제트(MZ) 세대가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가을 음악 축제와 협업하여 진행하고자 했다”며,

 ○ “앞으로도 대상에 맞춘 새로운 구상으로 노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확산하여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및 별첨> 2022년 담배없는 폐(肺)스티벌 활용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뉴모닝 대시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 실내매트
칠성상회
차량용 선글라스 보관케이스 선바이저 부착 4color
칠성상회
코벨세차스폰지(10P) 자동차세차 스펀지 자동차용품
칠성상회
GV8 더넥스트스파크 HL 붓펜 투명 세트 카페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