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질병관리청]백경란 질병청장, 「코로나19백신 안전성연구센터」 개소 현장 방문 (9.30.금)

btn_textview.gif


백경란 질병청장, 「코로나19백신 안전성연구센터」 개소 현장 방문





□ 질병관리청 백경란 청장은 9월 30일(금) 17시,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코로나19백신 안전성연구센터(센터장 박병주, 이하 ‘안전성연구센터’)’ 개소를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하였다. 



 ○ 안전성연구센터는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국내 자료 분석 및 장단기 연구 등을 통해 백신 안전성에 대한 근거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치된 기관으로, 


  - 의과학 전문기관인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에서 위탁 운영한다. 



 ○ 백경란 청장은 연구진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구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이상사례 간 인과성 평가의 근거를 보완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안전성위원회’를 발족(’21.11.12.)·운영 중이며,



 ○ 추가로 안전성연구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관련된 연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기존 인과성 평가 지원 외 국제협력 연구, 접종의 장단기 건강 영향조사 등 연구·조사 업무를 수행하여,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관련된 다양한 근거자료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한다. 





□ 백경란 청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접종 후 안전관리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 “접종 후 이상사례에 대한 객관적·전문적 연구를 바탕으로, 접종 안전성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국민들께 전달하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코로나19백신 안전성연구센터」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