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모두발언] 제42회 국무회의
제42회 국무회의
– 2022. 9. 20.(화) 09:00, 정부서울청사 –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가 증가하면서 지난 금요일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전염병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내일 9월 21일 부터 두 차례 접종이 필요한 9세 미만 어린이를 시작으로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10월에는 임신부와 어르신들도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병청은 관계부처들과 함께 독감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독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료현장과도 수시로 소통하면서 코로나19와의 동시 유행 가능성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곧 10월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야생멧돼지 활동이 활발해져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위험이 높아집니다. 겨울 철새 이동으로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가능성도 커집니다. 태풍과 수해로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가축 질병까지 겹치지 않도록 지금부터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중심으로 가축전염병 방역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목요일, ‘2023 아시아 축구연맹 아시안컵’ 유치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아시안컵’은 아시아 지역 최고 권위의 축구대회입니다. 우리는 63년 만에 다시 한번 대회 유치에 도전합니다. 아시안컵 개최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만은 아닙니다. 세계인이 갈채를 보내는 K-컬쳐가 접목되는 아시아인의 대형 축제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었던 우리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계기도 될 것입니다.
대회 개최지는 다음달 17일 결정됩니다. 정부는 대한축구협회, 민간 전문가와 ‘특별전담팀’을 구성해 전방위적인 유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무위원님들께서도 아시아권 주요 인사들과 면담 계기 등을 적극 활용해 우리 정부의 강력한 유치 의지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외교부는 유치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충분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국민의 높은 관심과 응원은 성공적인 대회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