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개 식용 문제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기로 합의
정책
0
21
0
2022.07.04 09:00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장 정광호)는 6월 29일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12월 9일 이후 진행해온 개 식용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중간 정리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였다.
위원회는 그동안 17차례(전체회의 8회, 소위원회 9회) 걸쳐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초기에는 개 식용 문제에 대해 입장 차이가 컸으나, 개 사육 등 업계 현황조사, 개 식용 관련 국민인식조사, 개 식용 종식 관련 해외사례 및 위생적 문제 등에 관한 토론 등을 통해 개 식용 종식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인식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다만, 종식 시기, 종식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에 대해서는 아직 이견이 있는 상황인 만큼 앞으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번 위원회에서는 개 식용 종식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공감대 바탕 하에 개 식용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합의를 이루어내기 위해 위원회 운영을 지속하기로 하고, 기한은 별도로 정하지 않기로 하였다.
정광호 위원장은 “개 식용 문제는 그동안 우리 사회의 오래된 갈등 문제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대 사안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합의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