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이재갑 장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 격려
정책
0
575
0
2019.08.28 17:35
월 28일 부산에서 개최된 해외취업 설명회 참관앞으로도 차질 없이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할 예정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8월 28일(수) 오후 3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해외취업 설명회를 참관했다.
이재갑 장관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설명회에 방문했으며 이 자리에서 앞으로도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연중 수시로 개최하는 취업 설명회 중 하나로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국가별.직종별 진출 전략, 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지방 청년의 해외취업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먼저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대전, 서울을 거쳐 마지막으로 부산에서 개최됐다.
이재갑 장관은 일일 상담자(멘토)로서 청년들을 위한 조언을 하고 해외취업에 관한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면서 ‘’정부는 청년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인재로 성장하여 국가를 막론하고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 여러분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 케이무브(K-Move) 스쿨, 알선, 월드잡플러스 운영 등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연수/상담(멘토링)관" 에서 이재갑 장관은 미국에서 고용노동관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미국은 경력자 우대 관행 등으로 사회 초년생 청년이 취업하기에 쉽지는 않으므로 실습사원(인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에 본인의 능력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고용노동부에서도 훈련을 통한 전문성 향상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구직자에게 국가별 진출 전략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가별 채용 시기, 구직자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연중 수시로 국가.직종별로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상반기에 개최한 설명회에는 약 2,000여 명의 청년이 참석했다.
국가별 해외취업 설명회는 하반기에도 계속 추진할 예정으로 일정은 월드잡플러스 누리집(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청년취업지원과 김은화 (044-202-7494)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