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중국 장쑤성 옌청시장 및 기업인 새만금청 방문
정책
0
714
0
2019.08.27 19:16
중국 장쑤성 옌청시장 및 기업인 새만금청 방문
- 재생에너지, 스마트농업 등 협력방안 논의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6일 중국 장쑤성 옌청시장을 포함한 공무원 8명과 신장진펑과기유한공사 회장, 위안징그룹 CEO 등 기업인 9명 등 총 17명이 새만금청과 현장을 방문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 ○ 금번 옌청시장이 새만금을 방문한 것은 ‘한중 산업협력단지’로 지정된 새만금과 옌청시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 * 한중산업협력단지
????? · 한국(1) : 새만금
????? · 중국(3) 광둥성 후이저우시, 장쑤성 예청시, 산둥성 옌타이시
? ○ 장쑤성 당서기(러우친첸)가 지난 7월31일 한중 의회외교포럼 대표단(단장 박병석 국회의원)이 강소성을 방문하여 새만금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을 요청함에 따라 염성시장에게 새만금 현장을 방문하여 협력방안을 강구하라는 지시를 받고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중국 측 방문단은 새만금 현장을 시찰한 후 새만금개발청 차장(김일환) 주재로 농촌진흥청, 새만금개발공사, 농어촌공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 이날 간담회에서 옌청시와 기업인들은 새만금에서의 재생에너지 사업과 스마트농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면서, 옌청시와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재생에너지 및 농어업사업 등을 소개하였다.
???? - 특히, 옌청시는 해상풍력발전 분야는 중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전력의 43%를 신에너지로 생산하여 공급하는 등 재생에너지 기술이 매우 발전되어 있으며,
???? - 풍력발전, 수상태양광발전, 수중양식 등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추진하고 있다는 등의 발표 내용이 눈길을 끌었다.
? ○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새만금현장을 둘러보고 새만금의 규모와 잠재력에 놀랍다고 하면서 재생에너지와 농업분야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면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는 점에 공감하였다.
□ 새만금개발청 김일환 차장은 “오늘 짧은 시간이었지만,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서로 긴밀히 협력해서 상생 발전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하면서, 중국 기업의 새만금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도록 깊은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하였다.
□ 중국 옌청시 차오루바오 시장은 “오늘 새만금 현장시찰과 간담회를 통해 새만금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새만금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옌청시는 농업 중심의 도시에서 자동차, 전자, 재생에너지 등의 분야로 발전하고 있으니 새만금과의 교류?협력이 활성화되도록 하자”라고 제안하였다.
□ 양 측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제2회 한중산업협력단지 교류회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옌청시에서 개최하는 중한 투자무역 박람회 등을 통해 교류협력 활동을 활성화하면서 서로의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협력의 범위와 깊이를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