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코로나 이후 일상, 해양관광 도약을 지원합니다
코로나 이후 일상, 해양관광 도약을 지원합니다.
- 제6회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 및 해양관광 체험단 모집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문해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해양관광 업계와 연안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바다 여행과 해양 레저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5월 2일부터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과 ‘해양관광 체험단 모집’을 실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은 5월 2일(화)부터 5월 22일(일)까지 실시하며, 코로나 이후 변화된 관광소비 경향을 반영한 콘텐츠 발굴을 위한 우수 해양관광상품 부문과 해양관광 신규 창업활성화를 위한 해양관광 아이디어 공모로 나누어 실시한다.
‘우수 해양관광상품’ 부문은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레저, 생태체험 등의 관광상품 계획을 공모하며, 참가자격은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판매·운영할 수 있는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가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상품당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해양관광 아이디어’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되었으며 해양레저관광 분야의 예비 창업자와 창업 5년 이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해양관광상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 등에게는 창업교육 및 사업화 컨설팅, 활동비 300만 원을 지원하고, 내년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에 참여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응모작들의 운영계획, 지속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및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우수 해양관광상품 5점과 해양관광 아이디어 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해양관광 체험을 통해 해양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5월 2일(화)부터 5월 20일(금)까지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 모집’도 실시한다.
해양레저관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과거 선정된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1개 이상 포함하여 4일 이내의 국내여행 계획서를 한국해양재단 이메일(maritimekorea@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체험단은 심사를 거쳐 45팀(인)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며, 5월 중에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여행에 필요한 여행경비를 1인당 최대 25만 원(최대 4인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6월부터 7월까지 여행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해양레저관광을 즐기면 된다.
우수 해양관광상품 정보와 공모계획 등 자세한 사항 및 체험단 응모를 위한 각종 서식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를 원하는 사업자나 개인은 공모기간 내에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홍종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회복에 맞춘 다양한 해양관광상품이 발굴되어 바다에서 더 많은 휴식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코로나 이후 변화된 관광산업 흐름을 적극 반영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침체된 연안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