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보도설명자료] 총리 후보자의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장 재직과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정책
0
39
0
2022.04.20 12:20
총리 후보자의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장 재직과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 한덕수 총리 후보자는 2016년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4개월간 재직하였습니다.
ㅇ 충북도(도지사 이시종)에서는 무예마스터십을 국제대회로 육성하고자 했으며, 1회 대회인만큼 해외 각국에 무예마스터십을 알릴 적합한 인물로 국제경험이 풍부한 한 후보자를 조직위원장으로 초빙하였습니다.
ㅇ 한 후보자는 조직위원장으로서 대회를 총괄하면서, 특히 해외 주요인사에게 무예마스터십을 홍보하고 대회에 초청하는데 기여했습니다.
ㅇ 대회의 개회식과 폐막식에 참여하여 개회와 폐회 선언을 했으며 D-100일 행사 등에 참여했습니다. 아시아 올림픽평의회 의장, 유네스코 사무총장, 주한미국대사, 주한 영국대사 등 주요 인사의 개회식 참석 등을 요청하였습니다. 대회 중에는 출전 선수를 격려하였습니다.
ㅇ 충북도에서는 한 후보자에게 명예도민패를 전달하는 등 후보자의 적극적 역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바 있습니다.
ㅇ 후보자는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조직위원회 보수규정’에 따라 특정업무수행활동비로 4개월간 월 500만원, 총 2000만원을 받았으며, 소득으로 처리해 세금을 정상 납부하였습니다.
ㅇ 법인카드는 지급받았지만, 일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당시 후보자의 역할에 대해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첨부합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