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림청]산림토목사업 추진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66263&fileSn=0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66263&fileSn=1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권장현)은 올해 21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도, 사방댐, 계류보전 등 산림토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태풍 및 집중호우가 빈발하여 인명사고, 주택파손, 농경지 매몰 등 피해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재해방지시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 임도는 산림보호와 경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반시설이며, 사방댐은 계곡 상류에서 발생한 산사태 등으로 토사가 한꺼번에 하류로 쏟아지는 것을 막아 하류 지역의 민가와 농경지, 도로 등의 피해를 막아주는 재해방지용 시설물이다.

□ 이와 관련, 서부지방산림청은 올해 경제림육성단지 등을 중심으로 임도 69km를 신설하며,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생활권 주변 산사태취약지역 중심으로 사방댐 22개소, 계류보전 6km 등 사방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지난해 대학교수, 산림기술사, 환경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타당성 평가단을 통해 사업대상지를 최종 선정했으며, 이를 토대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산림토목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감독에 철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수기장부 200P 금전출납부 가계부
바이플러스
불스원 다용도크리너 티슈 내부세차 자동차 청소용품
바이플러스
리듬막대 사무용품 문구 악기 준비물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