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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성장사다리 구축으로 수산식품 수출 견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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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사다리 구축으로 수산식품 수출 견인한다
- 수산기업 바우처 사업 대상 수출기업 총 33개소 선정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세계적인 수산식품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수산기업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유망 수출기업 33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해양수산부는 2021년부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해 수산기업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국제인증, HMR 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해외 온라인 판촉 등을 지원하여 약 1억 5천만 불의 해외 매출을 달성하였다.

 

  * 해외시장 조사, 무역 실무 교육, 컨설팅, 상품개발, 국제인증 취득, 온?오프라인 판촉 및 홍보 등 17개 서비스를 바우처를 통해 맞춤형으로 지원

 

  올해는 수출 초기 단계에 있는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성장 및 고도화 바우처 사업에 더해 초보 바우처 사업을 신설하여 초보-성장-고도화의 단계별 성장 사다리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였고, 지원예산도 50억 원으로 확대(’21 : 31억 원)하였다.

 

  지난해 12월 16일(목)부터 올해 1월 17일(월)까지 대상 기업의 신청을 받은 결과 지난해 대상 기업 15개를 포함해 총 128개 기업이 참가하였고, 기업규모,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33개 기업(연속지원 9개, 신규지원 24개)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기업의 규모에 따라 사업비의 70%에서 80%까지, 바우처 종류에 따라 최대 2억 7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초보 바우처, 10개소) 최대 5천만 원, (성장 바우처, 15개소) 최대 1억원, (고도화 바우처, 8개소) 최대 2.7억 원

 

  한편, 해양수산부는 사업 운영기관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바우처 지원사업이 참여기업들의 역량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전략 컨설팅과 해외지사와 연계한 현지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내실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준석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지난해 우리 수산기업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정부의 지원을 통해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중소기업이 수산식품 수출 견인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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