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금 전달식
정책
0
537
0
2019.08.13 10:08
조국 광복을 위한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합니다.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지원금 전달식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13일(화) 오후 (주)GS리테일과 함께 백범김구기념관(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금 전달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 ○ 이날 행사는 국가보훈처 이병구 차장, (주)GS리테일 조윤성 대표(GS25대표) 및 관계자, 그리고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70여명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이날 행사장에서 양 기관 대표가 직접 지원금을 전달하며 한분 한분에게 감사와 예우를 표할 예정이다.
? ○ 전달식 이후, 위로공연은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증손 윤주빈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가수 하현우씨와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씨가 우리 민족의 노래인 ‘아리랑’ 등을 열창하며 함께한 후손들에게 뜻 깊은 무대를 선사한다.
□ 이날 행사는 지난 3월, 양 기관이 ‘독립유공자 업무협약’을 계기로 (주)GS리테일 ‘대한민국 독립역사 알리기 사업’ 수익금을 모금하였다. 그 수익금의 일부인 총 2억 원의 후원금은 영주귀국 후손 62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 및 주거 안정자금으로 지원된다.
□ 한편, 이병구 차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이 시간은 선조들의 독립운동으로 먼 타지에서 살아온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이 고국의 따뜻함과 정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한 자리”라고 밝히며, “오늘 행사를 통해, 조국 광복만을 바라보며 독립운동을 이어간 선조들의 희생과 헌신이 아리랑 선율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